암 환자를 위한 과일 선택

암 환자를 위한 과일 선택

건강한 식단은 암의 치료나 회복에 긍정적인 영향을 줍니다. 과일을 포함한 영양가 있는 음식을 섭취함으로써 종양 성장을 늦추고 치료의 특정 부작용을 줄일 수 있습니다. 또한 암 치료 전반에 걸쳐 몸에 비타민, 미네랄 및 항산화제를 공급받을 수 있습니다. 

증상에 따라 특정 과일을 피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감귤류는 구강 염증을 자극하고 구강 건조감을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사과, 살구, 배 등의 과일은 구강 염증이나 구강 건조, 메스꺼움을 일으킬 수 있고 삼키기 어려워 일부 환자들은 먹기가 어렵습니다.





암 환자에게 추천하는 12가지 과일


블루베리

블루베리에는 항산화 물질이 풍부하고 암에 효과가 입증된 섬유질과 비타민 C, 망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암 치료 과정에서 일어나는 기억력 및 집중력 손상의 완화에 도움을 줍니다.


오렌지

오렌지에 함유된 비타민 C는 면역 기능을 강화시킵니다. 또한 암 세포의 성장을 줄이고 철분 흡수를 증가시켜 암 치료 과정의 빈혈을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바나나

바나나에는 비타민 B6, 망간 및 비타민 C 등이 함유되어 있으며, 삼키는 데 어려움을 겪는 사람들도 쉽게 먹을 수 있습니다. 펙틴 성분이 암 치료 과정에서 발생하는 설사를 줄여주고, 칼륨이 풍부하여 전해질을 보충할 수 있습니다.


자몽

자몽에는 비타민 B6, 망간 및 비타민 C 등이 함유되어 있으며, 리코펜과 같은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여 항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뇌로의 혈류를 증가시켜 암 치료의 부작용을 줄일 수 있습니다.


사과

사과는 섬유질, 칼륨 및 비타민 C가 풍부합니다. 사과의 섬유질은 소화를 촉진시키고 칼륨은 체액 균형을 조절하며, 비타민 C가 항산화 작용을 하여 암 세포의 성장을 줄여줍니다.


레몬

레몬은 특히 비타민 C가 높지만 칼륨, 철 및 비타민 B6도 함유하고 있습니다. 레몬이 암 세포의 성장을 억제하는 데 도움을 준다는 실험 결과가 있으며, 기분을 좋게 하고 스트레스를 낮춰주는 화합물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석류

석류는 비타민 C와 섬유질은 물론, 비타민 K, 엽산, 칼륨도 풍부합니다. 암 치료 과정의 부작용인 기억력과 집중력 개선, 관절통 완화에 도움을 줍니다.


뽕나무

뽕나무는 비타민 C와 철분이 많아 빈혈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면역 기능을 높이고 항암 작용을 하는 리그닌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배에는 풍부한 섬유질, 구리, 비타민 C 및 비타민 K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구리는 면역 기능에 중요한 역할을 하며, 안토시아닌 성분이 암의 성장을 감소시킨다는 연구 결과도 있습니다.


딸기

딸기는 비타민 C, 엽산, 망간 및 칼륨과 더불어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여 암 세포의 성장을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잘 익은 딸기는 부드럽기 때문에 삼키는 데 어려움을 겪는 사람들도 쉽게 먹을 수 있습니다.


버찌

버찌에는 비타민 C, 칼륨 및 구리가 함유되어 있으며 베타카로틴, 루테인 및 제아잔틴과 같은 항산화 물질이 풍부합니다. 시험관 및 동물 연구에서 암 세포의 성장을 감소시키는 효과를 보였습니다.


블랙베리

블랙베리에는 비타민 C, 망간 및 비타민 K와 다양한 항산화 물질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DNA의 손상을 막고 암세포의 성장을 늦추며 기억력을 개선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좋은 암보험 고르는 방법

‘암보험 5가지 기초지식’

암보험 가입할때 고려할 점